본문 바로가기
리뷰/제품, 의류 리뷰

인어공주는 왜 결혼하지 못했을까 - 혼자사는게 좋을 듯

by 블랙칼라 2020. 5. 14.
반응형

이번 책 포스팅은 인어공주는 왜 결혼하지 못했을까 - 기본편, 당신의 연애를 망치는 삽질을 멈춰라

 

 

를 포스팅하려고 한다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7433276

 

인어공주는 왜 결혼하지 못했을까

『인어공주는 왜 결혼하지 못했을까: 기본편』은 지금껏 답을 찾지 못한 연애 고민을 해결해줄 연애지침서이다. 남자를 만나 사랑받는 연애를 하는 노하우에서부터 나쁜 남자를 길들이는 스킬�

book.naver.com

 

 

 


피오나

저자 : 피오나

저자 피오나는 연애·라포르 카운슬러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피오나는 일본 응용카운셀링협의회가 인정한 심리 카운슬러다. 이화여자대학교 문헌정보학과 졸업, 도쿄 아사히 퍼스낼리티 센터 카운슬러 과정, 도쿄 후쿠시 대학원 임상심리학과 연구원 과정을 수료했다. 한국상담대학원에서 상담심리 석사 학위를 받았다.

인어공주처럼 연애삽질로 20년 넘게 산전수전공중전까지 겪은 후에야 제대로 된 연애에 눈을 뜨고 이제는 행복한 삶을 살게 된 그녀는 본인의 이혼, 재혼 등의 경험에 전문적 지식을 총동원하여 여자들의 ‘연애와 결혼에 대한 속앓이’를 해결해주는 데 주력하고 있다.

2009년 출간 이후 연애 분야 스테디셀러 자리를 지켜온 《인어공주는 왜 결혼하지 못했을까》에 지난 5년간의 생생한 연애 성공사례를 더해 다시 찾아왔다. 사랑받는 연애를 하는 노하우에서부터 나쁜 남자를 길들이는 스킬과 식어버린 남자의 마음도 다시 타오르게 하고 헤어진 그가 다시 나를 찾게 하는 방법까지, 피오나의 연애 비책을 이 한 권에 담았다.

저서로는 《인어공주가 다른 남자를 만났다면》, 《사랑보다 나를 더 사랑하라》, 《서른, 연애할까? 결혼할까?》, 《딱 그놈과의 결혼을 이루다》, 《올 댓 프로포즈》, 《연애 좀비 탈출 매뉴얼》, 《여자는 왜 여자 때문에》, 《여자, 실수에서 배우다》 등이 있다.

 


제목이 재미 있어 눈이가는 책인데 과연 책을 들여다 봤을 때 공감되는 내용이 있을까?? 왜 인어공주는 결혼하지 못했지???

이 글으 보면서 정말 감성적인 글을 적었는데

외로움을 많이 타거나 적극적이지 못하는 그런 저자의 마음이 있는 건 아닐까 생각이 들었다ㅏ.

더 만힝 생각하고 더 배려하고 더 좋아하면 문제가 있는가?

그리고 더 아프면 속상한가?

어떻게 아픈지도 모르고 그냥 가져다 글만 붙여놓으면 사람들이 감성적인 책이라 생각하려나

글들의 소제목인데....

이것만 읽으면 우와..........

마치 책에서는 이분법적인 판단을 독자에게 주입시키는 것 같다.

저자가 연애를 얼마나 잘 하는지 모르지만 지금 2020년에 책을 읽는 나는 저자에 말에 전혀 동의할 수 없다.

서로 좋아하면 고백하면 되지 남자가 고백해주기를 기다리는가..

이건 마치 전형적인 동화속에 공주가 왕자가 자기를 데려가 줄 때 까지 기다려라고 교육시키는 것 같다.

명심하자

왕자는 흔하지 않고 당신은 공주가 아닐 수 있다는 걸

책을 읽으면서 일부 자신의 가치를 높이고 자존감을 높이는 저자의 말에는 동의 했지만 읽다가 공감이 되지 않는 글들이 주를 이루었다.

돈계산은 절대하지말라는 그것도 여러장에 거쳐서 글을 적어둔 저자는 연애에 고수가 되어 이혼과 결혼을 했고.. 자신의 책을 읽고 감명받은 사람의 소개글로 책을 작성했다.

이 책을 예전에 읽었던 사람들이 2020년도에 책을 읽으며 독자와 대화를 한다고하면 과연 통할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