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데일리 종목정리

대북관련주 - 금강산 편 // 아난티, 현대엘리베이, 일신석재, 등

by 블랙칼라 2020. 4. 14.
반응형

2020년 글

 

통일부 “北, 코로나로 어려움 직면…남북 인도적 협력 필요” 
출처 : 이데일리 | 네이버 
 http://naver.me/xQrKpwjC

 

통일부 “北, 코로나로 어려움 직면…남북 인도적 협력 필요”

[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통일부는 지난 12일 북한이 최고인민회의를 열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대응하기 위한 국가적 대책을 논의한 것을 두고 “북한이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

n.news.naver.com

 

이번 시간에는 대북관련주 중에 금강산과 관련된 종목을 포스팅 해보려고합니다.

 

먼저

아난티, 현대엘리베이, 현대상선, 일신석재, 용평리조트, 세중, 대명코퍼레이션, 롯데관광개발, 팬스타엔터프라이즈

한창 등이 대북관련주 중에 금강산 종목으로 분류가 됩니다.

 

 

테마종목이 해당 사업의 수혜가 없더라도 조금이라도 엮일 건덕지가 있으면 주가가 상승하기 마련이죠

 

 

 

아난티 2020-04-13차트

 1987년 설립되었으며 2004년 최대주주가 변경된 후 사업목적과 업종이 골프장 레저사업으로 변경되어 영위 중. 레저시설의 개발 및 건설, 운영, 분양 등 관련 전 부문을 직접 모두 수행 가능한 전문성 및 경쟁우위 요소를 갖춤. 


지배회사인 (주)아난티(구. 에머슨퍼시픽(주))는 레저시설 개발 및 건설, 운영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005년 3월 정부로부터 남해 골프 & 스파 리조트 사업계획에 대하여 승인을  받고 조성에 착수하였으며, 경남 남해 지역에 골프장 및 콘도미니엄 등의 종합 리조트 시설을 갖춘 아난티남해를 2006년 완공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당사는 2006년 10월부터 아난티남해의 영업을 시작하여 현재 운영 중입니다.

또한, 2005년 12월 정부로부터 금강산 골프 & 온천 리조트의 승인을 득한 후 조성에착수, 2008년 5월 금강산 관광단지에 금강산 아난티 골프 & 온천 리조트를 건설 완료하였습니다. 2008년 7월 금강산 관광 중단에 따라 금강산 아난티 골프&온천 리조트의 영업활동은 잠정 중단 중인 상태입니다. 금강산 관광 재개 시 금강산 아난티 골프&온천 리조트의 영업활동이 재개될 예정입니다

 

 

아난티는 2018년 짐로저스가 사외이사로 지정되었고 주식을 몇천주 보유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급등했던 종목입니다.  테마의 변동성으로 봤을 땐 남북관계 개선과 금강산 호재가 있다면 가파르게 급등할 가능성이 있지만 기업의보고서를 살펴보며 투자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난티의 임원 및 직원 현황.

짐로저스가 사외이사로 리스트를올리고 있으며 보유주식은 2000주 입니다.

 

 

 

 

 

 

 

 

 

1984년 5월 23일 설립되었으며 1996년 7월 3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주요 사업 내용으로는 산업용 트럭, 승강기 및 물품 취급 장비제조업, 사업지원서비스업, 전기공사업, 컴퓨터 및 주변장치, 소프트웨어 및 통신기기 소매업 등이 있음. 운반기계산업은 주로 대형화물, 중량물, 사람 등을 운반하거나 하역하는 기계설비 등과 관련된 산업임.

 

 

 

현대엘리베이는 현대아산의 최대주주로써 금강산 테마를 가지고 있는데요  현대아산은 금강산사업의 SOC를 취득한 이력이 있어 남북관계가 다시 잘된다면 북한측에서 과거의 호의적인 기업인 현대를 밀어줄 가능성에 대북주로 거론되는 1등 종목입니다.

 

 

 

일신석재 : 과거 금강산 관광을 담당한 바 있는 세일여행사 지분 보유 (11.25%로 2대주주) 

반응형

 

 

팬스타엔터프라이즈  : 크루즈선 사업 영위. 남북관계 개선 및 금강산 관광시 크루즈 이용 관광 가능성

 

 

 

한창 : 한러, 중일 평화크루즈 페리사업 추진 (대북 교역이 개시될 경우 속도-원산-청진-나산 연결 크루즈 페리사업 시작 방침)

 

용평리조트

지배회사 (주)HJ 매그놀리아 용평 호텔 앤 리조트(구, (주)용평리조트)는 사계절 종합 휴양지를 운영하고, 리조트 단지 내에서 프리미엄 콘도 분양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리조트(Resort)는 일정 규모 이상의 지역에 고객이 비교적 장기간 체류하면서 각종 스포츠와 놀이 등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리조트에는 호텔, 콘도 등
다양한 숙박시설과 스키장, 골프장, 워터파크와 같이 방문객을 위한 레저시설이 갖춰져 있습니다. 
최근 법정근로시간이 단축되며 쉼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의 움직임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휴양 리조트 산업이 더욱 활성화되는 추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