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데일리 종목정리

오상헬스케어 주가 및 1분기 실적 // 오상자이엘 주가

by 블랙칼라 2020. 5. 17.
반응형

오상헬스케어 주가를 보려고합니다. 

가까이는 주가가 1000원하다가 지금 거의 2만원까지 올라왔네요

오상헬스케어는 코로나19 진단키트를 해외 수출하는 기업입니다.

 

오상 그룹과 함게 주목받는 종목이죠

 

잠깐 오상 그룹종목들 주가도 같이볼까요?

 

 

주로 매매하시는 오상자이엘 주가 흐름입니다.

 

 

 

 

오상헬스케어, 오상자이엘에 주목하는 이유는 오상헬스케어가 하는 사업중 분자진단 분야가 코로나 19로 주목받았기 때문이죠 유럽에선 글로벌 분자진단회사인 El사와 협력을 통하여 이태리의 코로나 진단을 리드하고 있으며, 주변국가로도 급속히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② 분자진단

분자진단은 바이러스나 세균에 감염된 사람의 혈액, 타액 등에서 병원체의 유전자 정보를 담고 있는 DNA, RNA를 추출 및 증폭하여 질병의 감염 여부를 확인하는 진단기술입니다. 당사의 분자진단제품은 Real Time PCR 기반의 기술로 정확하고 신속한 분석이 가능하며, 제품 라인업으로 성매개질환(STD), 폐결핵검사(TB), 자궁경부암 바이러스(HPV), 열대성 질환(말라리아, 댕기, 치쿤군냐), 조직적합성(HLA) 검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국내에서 2014년 6월 HPV진단시약에 대한 보험수가가 책정된 이후 매출이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HPV국내시장의 약 50%를 점유하고 있으며, HLA 진단시약은 세계적인 기술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어 해외시장 매출이 매년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체외진단 시장은 2015년 기준 480억 달러 (약 57조원)로 연평균 5.6% 성장하여 2022년 700억 달러(약 83조원) 시장으로 성장할 전망 입니다.  COVID-19의 전세계적 유행과 관련하여, 당사는 그간 축적된 감염성 질환 바이러스의 DNA, RNA글 추출, 증폭하는 Real Time PCR을 신속히 개발하여, 해외 여러 국가에 수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사 제품은 경쟁사 제품 대비 COVID-19 검사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하여 핵심 유전자인 RdRp, E, N gene을 동시에 검출하도록 디자인 되어 위음성을 줄였으며, 사용자의 편의와 검사상 오류를 방지하기 위하여 검사용 Tube를 1개에서 검사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습니다. 이러한 장점을 바탕으로 국내 식약처로부터 수출허가를 득하였으며, CE Marking을 통해 이태리, 네덜란드, 포르투갈, 루마니아 등의 유럽 및 아르헨티나 중남미에 수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하여 미국 FDA에 긴급사용승인(EUA)을 신청하여 국내 최초롤 획득하였고,  특히 유럽에선 글로벌 분자진단회사인 El사와 협력을 통하여 이태리의 코로나 진단을 리드하고 있으며, 주변국가로도 급속히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오상헬스케어 요약제무제표

 

오상헬스케어 요약제무제표를 보면 전년도에 비해 자본이 늘어난 것을 확인 할 수 있으며

1분기에 일어난 매출이나 영업익, 당기순이익이 크게 증가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포괄손익계산서

매출은전년도에 비해서 70억이 넘는 매출이 발생하였고 크게 증가되지 않은 매출원가는 매출총이익으로 그대로 반영되었습니다.  영업이익은 68억원 가량이었고 당기순이익은 76억입니다.

 

 


오상헬스케어의 주주 현황

오상헬스케어의 주주현황입니다.

(주)오상이 36.28%, 오상자이엘이 16%, 이동현 5.66%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상헬스케어는 지속적으로 (주)핸디소프트를 매수하고 있습니다.

 

 

주) 오상의 최대주주는 이동현으로 지분 93%를가지고 있습니다.

 

 

3월 18일 285억규모의 수주를 받았으며 코로나사태의 심각성으로 4월 5월에 많은 매출을 달성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오상자이엘의 연결포괄손익계산서

 

 

오상자이엘은  쌍용자동차에도 투자했네요!!  큰금액은 아니지만  소량 담았네요 웃고넘어갈 정도입니다. 

 

 

 

 

 

 

 

 

 

 

 

 

 

 

 

 

 

 

 

 

 

 

 

 

 

 

 

 

 

 

 

 

 

 

 

 

 

 

 

 

 

 

 

 

 

 

 

 

 

 

 

 

 

 

 

 

 

 

 

 

 

 

 

 

 

 

 

 

 

 

 

 

 

 

반응형